제품소개


      

 

라비 교량용 복합공법(KS F 4931 + KS F 4932)


본 공법에 사용되는 방수자재는 기존 고속철도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도로공사에서 적용되는 콘크리트 교면용 시트 방수재(KS F 4931), 콘크리트 교면용 도막 방수재(KS F 4932) 및 교면 복합식 방수재 기준에 만족하도록 설계되었다.

단층 방수 공법으로는 방수시트 하부면을 토치로 가열하여 열융착 시공하는 시트 방수 공법과 교면 전용 도막방수재를 도포하는 도막 방수 공법이 있으며, 복합 방수 공법으로는 방수시트와 도막재의 조합으로 양면 규사 타입의 방수시트와 이와 유사한 컴파운드와 유사한 물성을 갖고 있는 개량아스팔트 도막재를 구성하여 서로 다른 자재간의 물리적인 차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계면에서의 박리 및 재료분리가 생기지 않아 우수한 복합 방수성능 구현이 가능하다.


수작업(특수부위) 및 기계시공이 가능한 공법으로 방수시트는 10m 롤에서 대형 점보롤(100m ~ 300m, 두께 및 기계에 따라 차이 발생)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도막재 또한 20kg 박스에서 전용차량 직접 투입 방식의 대용량 적재도 가능하여 적용 현장 및 공법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신설 및 보수 현장 모두 시공이 가능하며, 교량의 형식이나 교통량, 경제성 등을 고려하여 시트식이나 도막식 등 단독으로도 시공이 가능하며, 도막식+중심보강재 형태나 복합 공법(시트+도막식) 등 다양하게 시공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라비 양면샌드                                                                                KS F 4931

 

제품특성

· 교량방수에 적합한 물성을 가짐

· 이면규사 마감으로 도막재와의 접착력이 우수


· 계절변화, 크랙, 진동에 우수하게 대처함


· 방수품질이 균질하며 등방성이 탁월함


· 바탕면의 요철에 대한 적응성이 탁월함

· 시공이 간편하며 양생불필요
 

제품규격

· 두께(mm) : 1.0mm ~ 5.0mm

· 폭(m) x 길이(m) : 1m x 10m ~300m
라비 씰(교면용)                                                                         KS F 4932



제품특성

· 방수성능이 탁월함

· 접착력이 우수함

· 돌출부분이 많은 현장에 적합

· 신장율이 탁월하여 모체 크랙에 대한 안정성 우수

· 전단접착 저항성이 우수함
 
 
 

제품규격

· 20kg/box


 

품질규격 (교면포장 설계 및 시공 잠정지침(국토교통부))

 

품질규격 (교면방수 품질시험기준(한국도로공사))

시공상세도

 

1. 아스콘/보호몰탈/누름 콘크리트

 

2. 라비 양면샌드

 

3. 라비 씰

 

4. 라비 프라이머

 

5. 콘크리트 바탕면